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기도

물과 꽃의 생태정원, 세미원(洗美苑)

by kangdante 2018. 7. 16.
728x90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에 위치한 세미원(洗美苑)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한강 상류에 조성한 물과 꽃의 정원으로, 수질정화 기능이 뛰어난 연꽃을 주로 식재하여 각 계절에 맞게 정원을 꾸며 사계절 언제나 아름다운 생태정원이다.

세미원에서는 또한, 계절마다 봄(4-6)에는 봄빛정원문화제, 여름(6-8)에는 연꽃문화제, 가을(9-10)에는 수련문화제, 겨울(12-3)에는 겨울빛문화제 등 각 계절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한다고 한다

지난 2018. 6. 22()부터 오는 8. 19()까지 진행되고 있는 세미원 연꽃문화제는 연꽃이 피기 시작하는 6월부터 개장하였으며, 특히 야간개장까지 하여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강바람과 함께 연꽃의 밤 자태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라 할 수 있다.

 

장독대분수는 맑고 아름답고 풍요로운 한강과 나라와 가정의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로 만든 분수라고 한다.

 

세한정(歲寒庭)은 제자 이상적(李尙迪)과 추사 김정희 선생의 새한도(歲寒圖)에 얽힌 아름다운 사연이 담겨져 있는 곳으로, 서로 아끼고 배려하자는 약속의 정원이라고 한다.

 

 

세미원은 국내최고의 연꽃정원으로 연꽃관련 생활용품과 옛 유물들을 전시하는 연꽃박물관, 조선 세종때 겨울철 채소를 키울 수 있도록 만든 온실 상춘원, 그리고 세한정배다리장독대분수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복합문화공간이기도 하다.

 

세미원의 홍련지와 백련지 호수에서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수련을 비롯하여 시원하게 물줄기를 쏟아내는 용두당간(龍頭幢竿) 분수, 우아한 청화백자운용문항아리(靑華白磁雲龍文壺) 등 또 다른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배다리는 정조시대의 배다리를 재현하였으며, 세미원과 두물머리를 연결하는 열수주교(洌水舟橋)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