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도

공주 한옥마을 숙박촌 둘러보기

by kangdante 2018. 7. 18.
728x90

 

 

 

충남 공주시 웅진동에 자리한 공주 한옥마을은 참나무 장작으로 불을 지피는 우리나라 전통의 구들장 문화가 살아 숨 쉬는 한옥 숙박촌이다.

공주 한옥마을은 이인관고마관사랑채와 다목적실 백제방, 그리고 단체 숙박동과 개별 숙박동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로 구성되어 있는 종합 숙박마을이다.

이인관은 초가형 한옥 숙박동의 독립된 별채로 옛 초가집의 정취가 물씬 나는 곳이며, 고마관은 다목적실로 구비되어 있는 단체 숙박동이다.

사랑채는 한옥 기와의 숙박동으로 독립된 별채이며 누마루가 있어 옛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며, 그리고 백제방은 숙박객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실이다.

 

 

고마곰과 공주는 공주시 마스코트로, 고마곰의 둥근 몸매는 무령왕릉 촛대와 공주시 특산품인 알밤에서 비롯되었으며 고마곰이 차고 있는 허리띠는 무령왕 금제관식 문양을 모티브로 하였다고 한다.

백제를 넘어 고대 동아시아 최고의 명검인 무령왕의 환두대도를 차고 희망과 용기를 상징하는 망토를 걸친 고마곰은 웅진 백제시대의 문화융성의 주역인 무령왕의 혼을 상징했으며 공주는 공산성을 닮은 소녀를 형상화하였다고 한다.

 

 

한옥마을에서는 또한, 전통 혼례인절미 만들기체험백제의상 체험공주 알밤 다식만들기백제유물로 소품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문화체험을 사전 예약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한옥마을 주변에는 국립공주박물관을 비롯하여 충청감영 선화당무령왕릉정지산 유적 등 다양한 볼거리와 둘레길이 있어 주말 가족나들이 가기 좋은 곳이라 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