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를 대표하는 세계 최대 온실 식물원, <여미지 식물원>

by kangdante 2010. 1. 13.
728x90


제주도 <여미지 식물원>은 제주도를 대표할 수 있는 식물원이며, 세계 최대 규모의 온실식물원이라 할수 있다.
이곳은 화접원, 수생식물원, 다육식물원, 열대 생태원, 열대 과수원 등 총 7개의 재배 온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화접원>은 나비가 노니는 정원이라는 이름 그대로 사시사철 아름다운 꽃이 만발하고 나비가 날아다니는 곳으로,
꽃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양난류, 꽃의 여왕이라 불리우는 ‘구근베고니아’를 전시한 베고니아 가든, 넓은 연못, 꽃으로 뒤덮힌 정자와 각종 아열대, 열대 꽃과 나무, 그리고 아름다운 초화류를 전시한 정원으로 꾸며져 있다..






<수생식물원>은 열대ㆍ아열대 지방의 수생식물을 중심으로 조성한 물의 정원으로,
아마존강 원산의 잎의 크기 2m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수련인 빅토리아 수련,
물속에서 아름다운 색상의 꽃과 향기를 뿜어내는 열대지방의 열대수련, 습지에 사는 식물 등을 전시하고 있다..






<다육식물원> 내에는 각종 알로에가 전시되어있는 알로에 동산, 각종 용설란류가 있는 용설란 코너, 호주 지방에 흰개미집을 형상화 시켜 조성하여 만든 흰개미동굴, 선인장의 왕이라 할 수 있는 금호 등 각종 선인장을 비롯한 300여종의 다육식물이 전시되고 있다.
다육식물은 크게 선인장과 선인장이 아닌 것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 때 선인장이 아닌 것을 다육식물이라 부른다고 한다..







<열대생태원>은 열대정글의 생태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정원으로 정글의 늪지대와 울창한 숲속, 공중에 매달려 살고 있는 박쥐란, 공중습도를 먹고사는 수염 틸란디시아, 각종 고무나무류, 벌레를 잡아먹는 식충식물 및 각종 열대의 야자류와 관엽식물을 전시하고 있다..







<열대 과수원>에서는 열대나 아열대 과일나무나 꽃들을 전시하여 이국적인 남국의 정취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과수원으로, 열대과수 하면 생각나는 바나나, 망고, 파파야, 구아바 등과 세계에서 가장 큰 과일인 잭후르트, 쵸콜렛을 생산하는 카카오 등 40여종의 열대과수를 볼 수 있다..





















































































여미지식물원의 또 다른 꽃향기를 볼 수 있습니다
http://blog.daum.net/kangdante/1560429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