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기도

북한강변 습지와 꽃밭이 어우러진 공원, 남양주 물의 정원

kangdante 2024. 7. 2. 06:15
728x90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진중리에 위치한 물의 정원은 운길산역 건너편 북한강변의 들머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꽃과 자연이 함께하는 습지공원이다.

 

물의 정원에는 자전거도로강변 산책길물향기길물마음길물빛길 등의 꽃밭 산책로와 전망 데크 등 휴식 공간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북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물의 정원 강변 산책길에는 대단위 초화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봄에는 화려한 꽃양귀비로 붉게 물들고 가을에는 하늘거리는 코스모스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이라 할 수 있다.

 

북한강변 꽃밭을 붉게 물들였던 황홀한 꽃양귀비는 대부분 시들었지만, 흐드러지게 핀 하얀 개망초와 토끼풀, 그리고 철 이른 코스모스도 피기 시작하는 것 같다.

 

728x90

 

 

강변 산책길뿐만 아니라 강변 건너편의 물향기길물마음길물빛길 등에도 흐드러지게 핀 하얀 개망초와 원추천인국 등이 또 다른 화사한 꽃밭세계를 보여준다.

 

이곳에는 계절에 맞는 다양한 꽃들을 식재하고 있어 한강변의 정취와 함께 자연의 낭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뱃나들이교는 물의 정원을 가로지르며 세워진 교량으로, 물의 정원의 옛 지명을 본 떠 이름지었다고 하며, 이곳은 과거에 배가 드나들었던 곳으로 뱃나들이들이라는 옛 지명이 있었다고 한다.

 

뱃나들이교는 남양주에서 가평을 거처 춘천까지 이르게 되는 북한강 자전거길을 연결하는 자전거 전용교로, 날렵하면서도 수려한 타원형의 외관이 독특하고 아름답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