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야외공간에 펼쳐진 가을꽃밭, 2024 고양가을꽃축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는 지난 2024. 10. 1(화)부터 오는 10. 13(일)까지 ‘2024 고양가을꽃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일산호수공원의 고양가을꽃축제는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꽃박람회이며, 매년 봄과 가을에 개최하고 있다.
이번 ‘2024고양가을꽃축제’는 가을장미정원ㆍ가을꽃밭정원ㆍ가을액자정원ㆍ가을풍경정원 등 아름답고 화사한 꽃밭정원을 비롯하여 미니바이킹ㆍ꼬마기차 등 놀이시설도 운영하고 있다.
가을정미정원에는 가을에 피운 영국장미 20종 총 800주의 장미정원을 꾸몄으며, 가을꽃밭정원에는 가을대표 파종 꽃인 코스모스와 백일홍으로 가을정취 가득한 가을꽃밭을 조상하였으며, 가을액자정원에는 가을낭만과 추억 그리고 감성적인 사진으로 연출한 포토존을 만들었고, 가을풍경정원에는 고양시 농가가 직접 키운 가을꽃으로 연출한 플라워 카페트 공간을 조성하였다.
또한, 고양가을꽃축제와 함께 주제광장일원의 제20회 선인장 페스티벌을 비롯하여 고양꽃전시관 내외에서의 세계꽃문화관광축제 ‘호수야(夜) 놀자’ 등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 그리고 2024 일산 열무김치페스타 등 다양한 페스티벌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번 2024고양가을꽃축제는 예년과 달리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넓은 야외공간에서 펼쳐지는 화사하고 다양한 가을꽃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아스타(Aster)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식물이며 정원의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한다고 하며, 꽃 이름은 꽃차례 모양이 별을 연상시켜서 붙은 이름이라고 한다.
아스타는 여름에서 가을까지 분홍색ㆍ보라색ㆍ홍자색 등의 아름다운 꽃이 가지나 줄기 끝에 피며, 나비 유충의 좋은 먹이가 되므로 정원에 심으면 나비와 벌이 많이 모여든다고 한다.
노랑코스모스는 국화과의 한해살이풀로 멕시코가 원산이며, 전국의 도로나 화단에 관상용으로 심어 기르던 것이 야생화가 되어 절로 자라기도 한다.
꽃은 주황색으로 7~9월에 머리모양꽃차례가 1개씩 달리며 피고, 잎은 마주나며 줄기는 곧추서며 높이는 40~100cm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