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서울
나무숲과 정원이 있는 가을산책, 평화의 공원
kangdante
2024. 11. 4. 06:15
728x90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평화의 공원은 자연과 인간이 문화와 공존ㆍ공생하고 세계인이 화합함으로서 도래하는 평화를 기원하는 공원이라고 한다.
평화의 공원은 하늘공원ㆍ난지천공원ㆍ난지한강공원ㆍ노을공원 등 5개의 공원으로 이루어 진 월드컵공원 중 하나이며, 서울의 생활폐기물로 오염된 난지도 쓰레기매립장을 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다.
평화의 공원 내에는 수변길ㆍ숲 치유길ㆍ정원 치유길 등이 마련되어 백합나무ㆍ단풍나무ㆍ계수나무ㆍ회화나무 등 다양한 수종의 나무숲길이 조성되어 있다.
평화의 공원은 또한 지난 2015년과 2016년에 서울정원박람회가 열렸던 공원이며, 공원 숲에는 정원박람회 당시의 정원들이 일부 남아 있어 다양한 나무숲과 정원풍경을 즐기며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다.
728x90
평화의 공원 희망의 숲은 ‘생명의 너무, 천만그루심기’ 운동의 일환으로 조성된 숲으로, 녹색공원과 더불어 휴식공간과 더불어 살아있는 자연학습의 장이라 할 수 있다
난지호수는 한강의 지류를 끌어들여 자연의 정취를 그대로 담은 7,400평의 호수로, 정화능력이 뛰어난 수생식물이 자란다고 하며 평화의 공원에서 즐기는 또 다른 휴식공간이다..
평화의 광장은 월드컵공원 내에 자리한 광장으로 난지호수와 함께 쉼터가 마련되어 있으며, 광장 곳곳에는 ‘걸음이 머물다’라는 주제로 ‘목도리를 한 남자’ㆍ‘Mother’ㆍ‘문명과 자연’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