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간현관광지 간현암벽공원의 암벽 등반

by kangdante 2024. 3. 6.
728x90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에 위치한 간현관광지는 섬강과 삼산천 강물이 모이는 지점에 위치한 곳으로 관동별곡에서 그 절경을 예찬하였으며, 울창한 고목과 바위 절벽이 병풍처럼 감싸고 있어 절경을 이룬다.

 

간현관광지는 작은 금강산으로 불리는 소금산을 비롯하여 간현암벽공원간현봉섬강삼산천오형제바위은주암범바위 등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다.

 

 

간현암벽공원은 삼산천 하천을 끼고 거대한 바위절벽이 병풍처럼 우뚝 서있는 바위산에 조성한 암벽공원으로, 숨은벽좌벽우벽하늘벽여심바위 등에도 다양한 루트가 조성되어 있다고 한다.

 

간현암벽공원은 19939월에 원주클라이머스만도산악회볼트락클라이밍클럽클라이밍Wonju 등에서 개척하였다고 한다.

 

728x90

 

 

간현암벽공원의 각 루트는 난이도에 따라 비몽사몽꽁지호랑이블루버드볼트락슬롯머신 등 총 37개의 암벽루트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숨은벽좌벽우벽하늘벽여심바위 등에도 숨은벽 7개 루트, 좌벽 7개 루트, 우벽 3개 루트, 하늘벽 7개 루트, 여심바위 8개 루트가 각각 조성되어 있다.

 

 

삼산천은 원주시 지정면 판대리에서 발원하여 산지계곡을 따라 서족으로 굴곡을 지으며 흐르다 섬강으로 유입되는 지방하천이다.

 

삼산천은 하천연장 총 7.3kim로 한강수계의 지방하천으로 섬강의 제1지류이며, 하천 유역 내에는 천연기념물 제167호로 지정된 반계리 은행나무도 있다고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