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

대만의 대표적 랜드마크 마천루, 타이베이 101전망대

by kangdante 2025. 2. 1.
728x90

 

대만(臺灣) 타이베이시(台北市) 신이구(信義區)에 위치한 타이베이 101전망대는 대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이기도 한 초고층 빌딩이며, 타이베이 시내의 화려한 야경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

 

타이베이 101전망대의 건설 당시 이름은 '타이베이국제금융센터(台北國際金融中心)‘였으나, 완공 직전에 지금의 이름으로 변경되었다고 한다.

 

 

타이베이 101전망대는 아랍 에미리트의 두바이에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2010년에 개장되기 전까지만 해도 약 5년간 세계 최고층 마천루였다고 한다.

 

본래는 일반적인 고층 건물 5동을 세우기로 계획하였으나, 도중에 초고층 건물 1동을 세우는 것으로 계획을 변경하면서 건물 높이가 지금처럼 높아졌다고 한다.

 

728x90

 

 

이 건물은 하늘로 뻗어가는 대나무를 모티브로 디자인을 하였고 8개의 마디가 새겨져 있으며, 그리고 모서리 부분에는 용의 꼬리와 구름조각을 장식해 동양적 디자인을 부각한 모습이라고 한다.

 

전망대는 지상 91층과 89층에 위치해 있으며 91층은 실외이고 89층은 실내이다. 중간의 90층은 옥색 유리로 마감된 넓은 면적의 건물 본체의 구조물 끝자락과 그 위의 역시 옥색 유리로 마감된 작은 구조물 사이 유리가 없는 회색의 층이다.

 

 

101전망대에서 바라본 타이베이 시내의 야경은 그야말로 환상적이었으며, 전망대 내부에도 다양한 소품들과 조형물들이 다양하게 장식되어 있었다.

 

특히 인상적인 것은 전망대 관람객 대부분이 한국인인 듯 주변에서 들리는 말들이 대부분 우리나라 말이어서 우리나라 유명 관광지에 온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하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