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기도

청정한 숲과 테마정원으로 꾸며진 황학산수목원

by kangdante 2020. 10. 13.
728x90

 

경기도 여주시 매룡동에 위치한 황학산수목원은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멸종위기에 처한 식물에 대한 보전복원과 산림문화휴양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목원이라 한다.

 

황학산수목원은 식물의 생태와 기능에 따라 테마정원을 구분한 특화된 수목원으로 2012년에 정식 개원하였으며,

272,704규모에 목본 833종류 초본1,261종류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매룡지는 수목원의 중심 습지로서 다양한 수생식물의 종류와 생태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

 

 

황학산 수목원은 청정한 숲의 향기와 문화예술이 만나는 아름다운 수목원,

다양한 생태체험과 학습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유익한 수목원,

그리고 자연을 느끼고 호흡하며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신나는 수목원이라고 한다.

 

수목원 내에는 습지원석정원산열매원미니가든항아리정원풀향기정원 등

식물의 생태에 기능에 따라 특색화한 15개의 테마정원과 싱그러움이 가득한 청정한 숲으로 이루어져 있다.

 

항아리 정원은 전통 항아리 및 도자기에 수생식물분재 등을 자연환경에 어우러지도록 조성한 정원이다.

 

 

황학산 수목원 관람시간은 09:00~18:00(동절기는 17:00)까지이고 매주 월요일과 설날추석 연휴기간은 휴장하며,

입장료와 주차료는 무료이다.

 

습지원은 황학산의 산림습지 원형을 보존하여 습지생태계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생태학습장이다

 

전망대는 황학산수목원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쉼터이다.

 

풀향기정원은 자생식물인 백리향꽃향유고본 등의 방향성 식물의 향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석정원은 주변에서 보기 힘든 고산지역 또는 암석지대의 식물을 전시하고 보전하기 위한 정원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