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한강시민공원, 양화대교에서 서강대교까지

by kangdante 2009. 9. 13.
728x90


서울시민의 대표적 휴식처라 할 수 있는 한강시민공원은 한강변을 따라 강서ㆍ난지ㆍ망원 등 12개의 공원을 조성한 것으로,
공원 각각에는 고유한 테마를 지닌 생태공간이자 자연과 더불어 함께하는 문화ㆍ예술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서 서울시민의 가장 대표적인 휴식공원이라 할 수 있다..











양화대교(楊花大橋)는 마포구 합정동과 영등포구 양평동을 연결하는 다리로서, 경기 서부지방과 인천지방, 영등포지역 및 김포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서울의 서부관문으로 역할을 해 왔다.

양화대교(楊花大橋)는 원래 제2한강교로 불리다 1982년 9월에는 한강종합개발계획과 더불어 현재의 양화대교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당산철교는 마포구 합정동과 영등포구 당산동을 잇는 길이 1.3㎞, 폭 10m 철교로써 인도와 차도가 없는 전철전용 철교이다.

1983년에 완성된 이 철교는 지하철 2호선의 당산역과 합정역을 연결하는 철교이며, 서울대입구역과 시청역 간의 노선이 개통된 1984년부터 강북과 강남을 연결하는 주요교량으로 이용되고 있다






















































서강대교(西江大橋)는 마포구 신정동에서 영등포구 여의도동을 연결하는 아치형 교량으로 총연장 1,320m, 교량폭 총 29m 왕복 6차선 교량이다.

서강대교는 경인고속도로와 신촌 로터리의 교통축을 연결하는 주요 교통로로서 마포대교와 양화대교의 교통량을 분산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한다.







성산대교(城山大橋)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동과 영등포구 양평동6가를 잇는 한강의 12번째 다리로써, 1980년 6월에 개통된 총연장 1,504m, 너비 27m인 6차선 도로교량이다.

성산대교는 반달형 아치를 세워 다리의 직선미와 곡선미를 조화시켜 아름다운 조형미를 이루고 있다.
또한 교량 양쪽에 입체교차시설을 완비하는 등 한국 교량 건설의 수준을 입증한 건축물로 꼽히고 있다고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