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기도

월미산 둘레길의 아담한 꿈동산

by kangdante 2024. 6. 20.
728x90

 

인천시 중구 북성동에 위치한 월미산(月尾山)은 월미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약 108m의 야트막한 산이며, 월미산에는 총 295종류의 식물들이 생육하고 있다고 한다.

 

월미산을 중심으로 월미공원과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으며, 월미산 둘레길 입구에 아담한 규모로 조성된 꿈동산에는 가족 음악회를 보는 듯한 조형물을 비롯하여 기린사자얼룩말 등 익살스러운 표정의 동물 조형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월미산을 중심으로 조성된 둘레길은 흙길 조성과 더불어 참나무느티나무오리나무편백나무해송 등 울창한 수림대가 형성되어 있다.

 

월미산 둘레길은 잘 가꾸어진 나무들이 터널을 이루고 있으며 경사와 완만하여 여유롭게 산책하기도 좋고, 상큼한 나무향기와 함께 새소리도 들을 수 있어 심신이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

 

728x90

 

 

월미공원 일대는 현재 월미산을 따라 둘레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군부대가 주둔하여 군사보호구역으로 민간인 출입이 통제되었던 곳이라 생태환경 보전이 잘 되어 있다.

 

월미산은 이후 6.25전쟁 때 인천상륙작전 중 집중 포화로 다시 벌거숭이 민둥산이 되었으며, 2003년 이후에는 자연스러운 천이(遷移)과정과 이곳에 자리 잡은 군부대의 영향, 그리고 인천시의 산림녹화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