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향기.식물

열대 및 아열대 식물 온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by kangdante 2024. 1. 23.
728x90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에 위치한 부천 상동호수공원은 호수면적 23,000녹지면적 136,520의 공원으로 호숫가를 가로지르는 수변 데크와 산책로, 그리고 수피아 온실도 조성되어 있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상동호수공원 내에 자리한 연면적 2,969규모의 온실이며, 열대 및 아열대 지방의 특별한 수종 430여종의 28,000본의 식물을 만날 수 있다.

 

 

하와이무궁화(Hawaiian Hibiscus)는 아욱과에 속한 상록 관목으로 따뜻한 온대지방과 열대지방에서 자라며, 우리나라 꽃 무궁화와 속명이 같은 히비스커스(Hibiscus)이다.

 

하와이무궁화는 꽃잎이 5개 이상으로 큰 나팔모양의 화려한 꽃을 피우며, 흰색부터 분홍색빨강색주황색복숭아색노란색보라색 등 선명하고 다채로운 색을 가지고 있다.

 

728x90

 

 

오렌지트럼펫(OrangeTrumpet)은 능소화과의 여러해살이 열대 상록 덩굴식물이며, 아르헨티나브라질 남부파라과이 등 남아메리카가 원산지로 가지와 잎이 풍성하게 퍼진다.

 

꽃은 주황색 통꽃이 가지 끝에 15~20 송이씩 무리 지어 피며, 꽃잎은 5개의 절편이 있고 트럼펫처럼 끝부분이 뒤로 젖혀지고 꽃술이 길게 꽃잎 밖으로 나온다.

 

 

스파트필름(Spatiphyllum)은 다년생 관엽식물로 하얀 꽃이 넓은 잎에 감싸여 있으며, 공기정화식물로 최고의 실내식물로 꼽을 수 있다.

 

스파트필름 일정 온도만 유지되면 하얀 꽃대가 일년 내내 꽃피우며 공해성분 흡착능력도 뛰어난 식물이라고 할 수 있다.

 

 

펜타스(Pentas)는 꼭두서니과의 여러해살이 식물이며 아프리카와 아라비아 반도 등의 열대 지역에 분포하고, 별 모양의 꽃이 다발로 피어 이집트 별꽃(Egyptian Stars) 등으로도 불린다.

 

펜타스는 여름에서 가을까지 가지 끝에 작은 꽃송이가 다발로 꽃이 피고, 꽃 색깔은 종에 따라 빨간색흰색자주색보라색분홍색 등 다양하며 관상용으로 가장 유명한 종은 펜타스 란세올라타(Pentas lanceolata)라고 한다.

 

 

거베라(Gerbera)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원산지는 남아프리카이고, 아시아아프리카를 비롯한 온대 및 열대에서 널리 자생하며 꽃꽂이용으로 가장 많이 쓰인다.

 

꽃 색깔은 붉은색분홍색하얀색노란색주황색 등 다양하며, 야생 품종은 30여 가지 이상이고 그 동안 원예적으로 많은 개량을 거쳐 지금은 약 200여 품종이 개발되어 있다고 한다.

 

금엽목

 

칼랑코에 피나타

 

벤쿠버 제라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