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특산물 장터와 문화행사 가득한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

by kangdante 2023. 10. 24.
728x90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서울월드컵공원 평화광장 일원에서는

지난 2023. 10. 20()부터 10. 22()까지 16회 마포나루 새우젓축제가 있었다.

 

마포나루는 조선후기 서울의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난전(亂廛) 시장 칠패(七牌)와 함께

전국의 유명한 새우젓 생산지였으며,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는 축제를 통해 마포의 전통을 재현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한다.

 

 

비보이 공연

 

 

이번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는 문화행사체험행사판매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3일간 계속되었으며,

가을을 맞아 수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축제였다.

 

지난 2023. 10. 22()의 특설무대에서는 비보이 공연을 비롯하여 초대가수 공연, 민속음악 산조(散調) ,

마포문화예술단의 경기민요 장기타령, 그리고 구민참여 무대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있었다.

 

728x90

 

 

이번 새우젓축제는 맛있새우, 즐기새우, 어서오새우라는 톡톡한 슬로건으로 시작하였으며,

축제 기간 먹거리장터에서는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친환경 운영방식을 채택하였다고 한다.

 

축제에서는 특히 강경광천보령신안부안소래 등 전국 6곳의 유명산지 새우젓과

전북 고창군경북 예천군경북 예천군전남 신안군충남 청양군경남 남해군 등의 20개의 특산물 장터 등

지역 특산물 거래장터, 그리고 먹거리장터 총 43곳 부스가 운영되었다고 한다.

 

 

축제장 곳곳에는 새우젓 장터를 비롯하여 특산물장터먹거리장터어린이놀이마당길거리노래방,

그리고 옛 마포나루를 재현하기 위해 축제 기간 내내

평화의광장 난지연못에 LED 황포돛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았다.

 

 

배 띄워라

 

 

민속음악 산조(散調) 춤

 

 

마포문화예술단의 경기민요 장기타령

 

728x90